대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브비주얼 이미지
서브비주얼 닫기
서브비주얼 열기

관람후기

홈으로
열린마당
관람후기
관람후기
8월12일가족천체관측 교실을 다녀와서
작성일
2013-08-18 23:37:45
작성자
김경숙
조회
10761
이전 시작 멈춤 다음
1 / 전체 0


초등 3학년인 아들이 과학을 좋아하고 관심을 보이기에 여러번 과학교육원 홈피에 들러서 신청한후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아이는 제게서 얘기를 듣는 순간부터 들떠 있었습니다. 천체 투영실에서 별자리에 대해 배우고 지구과학교실에서 망원경 보는 방법등을 배우고 마지막 코스 옥상에서 토성과 달의 모습을 보고 사진을 찍어오면서 너무나 좋아했습니다.  큰아이는 학원을 수업을 빼먹고 갔었는데 너무 더워서 실망하는듯 했지만 망원경을 통해 본 달의 토성의 모습과 경이로운  달의 모습과 달 사진을 찍고나서야  흐뭇해 했습니다.  너무나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더운 천체투영실에서는 어른들도 집중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아이들 역시 저희 아이들뿐만아니라 다른 아이들도 더워서 힘들어 하는것 같았습니다.  좋은 시간이었지만 더위를 고려해 날짜를 조정해 주셨더라면 아이들에게도 함께 한 부모님들께도 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아쉬웠습니다.  참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번 방학에 알찬 체험의 시간과  토성과 달을 봤음을 잊을수 없을 것입니다. 더운 날씨 수고해 주신 선생님 감사합니다.   이 다음에 별자리를 가장 잘 볼 수 있다는 겨울에 다시 한번 신청 해 보려 합니다.^^~~

다음글 이전글
쓰기 수정 삭제 목록
게시물 댓글
게시물 댓글
이름 :
비밀번호 :
  •    조권현 [2013-09-04 09:32:33] 댓글삭제

    안녕하십니까?
    무덥고 힘든 날씨에도 천체관측교실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행히 하늘이 열려 행성과 달을 관측할수 있어서 즐거운 날이였습니다.
    의견내 주신 천체투영실은 에어컨을 가동하였으나, 국가정책에 의해 28도를 유지하여야 하였습니다.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현재 천체투영실 디지털화 공사를 준비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내년에 변화된 천체투영실도 다시한번 방문해 주십시오.
    그리고, 올해 겨울에는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가족천체관측교실의 계획이 없습니다.
    이점 참고해 주시고,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